반려견들을 위한 멍멍담소

강아지 발톱에서 피가나요

멍멍담소녀 2022. 9. 17. 23:03
반응형

안녕하세요 멍멍담소녀 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발톱에서 피가 나는 경우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발톱을 자르다가 혈관까지 잘랐을 때 

굉장히 많이 일어나는 일이죠

저도 제가 집에서 잘라주다가 그런 적도 있고

전문가인 애견 미용사나 의사, 간호사가 잘라도 

그럴 때가 있어요 하지만 그런 경우 지혈제로 바로 

지혈을 하니 당황할 일은 없습니다.

 

발톱이 너무 길어서 혈관까지 길어진 경우나

발톱 색깔이 어두워서 혈관이 잘 안 보이거나 

강아지가 가만히 있어주지 않고 심하게 움직일 때 그럴 수 있습니다.

 

*집에서 그런 경우 일단 휴지로 지혈을 해주시면 웬만하면 지혈이 됩니다.

병원이 가까우시다면 얼른 가셔서 지혈제로 지혈하셔도 되구요

 

두 번째, 발톱이 부러졌을 때

이건 저희 집 반려견도 있었던 일인데요

부러졌을 거라고는 생각을 못해서 다리를 절길래 

나이 들어서 다리가 아픈가 해서 

약을 지어다 먹였는데 

발톱이 부러진 거였지 뭐예요 

제가 살펴보질 않아서 일주일 뒤에 알게 되었는데

이미 새로운 발톱이 자라 나오고 있어서 

문제없이 부러진 것만 떼냈습니다.

 

그런데 미리 약을 먹인 게 항생제가 들어있어서 

아무 문제없이 잘 나았답니다.

 

*강아지가 다리를 절을 때는 발바닥 발 패드 발가락 사이 발톱도 꼭 살펴보세요

 

세 번째, 발톱이 빠졌을 때 

이건 피가 나서 문제가 되는 것보다

염증으로 발가락이 퉁퉁 부어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병원에 가서 약 처방과 관리에 대한 주의 사항을 잘 아시는 게 중요합니다.

출혈이 있다면 하루정도 붕대를 하게 될 수도 있는데

약을 먹고 상처부위가 오염되지 않게 잘 관리한다면 아무렇지 않게 나을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발가락 마디가 회복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경우는 병원에 빨리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발톱에 대한 대처법은 잊지 말아요~

이상으로 오늘의 담소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